안녕하세요. 트레이너 박상도 입니다. 다이어트를 하려면 제한되는 음식들이 많습니다. 세상엔 왜 그렇게 맛있는 음식들이 많은걸까요? 다이어트 중인 제 여자친구의 이야기로는 그동안 맵고 달고 짠 음식들에 익숙해져 있던 입맛 때문에 먹어도 스트레스, 먹지 않아도 스트레스라고 하더라구요. 아마 다이어트를 시작하신 여러분들들 제 여자친구와 같은 마음으로 고생하고 계실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약간의 재료들을 활용하면 맛있으면서도 건강한 다이어트 요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처음엔 그동안 자극적인 맛에 익숙해졌던 입맛 때문에 맛없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건강에 좋은 저칼로리 음식들을 먹으면서 생활습관도 바꾸고 우리의 몸도 건강한 몸으로 만들어 보아요.
그럼 건강한 밥상의 두번째 요리, 닭가슴살 메밀전병을 소개합니다.
오늘의 요리의 주재료는 풍부한 단백질과 낮은 칼로리로 다이어트 식단에 많이 사용되는 닭가슴살과 마찬가지로 저칼로리이면서 필수 아미노산과 비타민 E가 풍부하여 비만방지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식품인 메일입니다. 여기에 채소들로 부족한 영양소를 보충하여 요리를 하면 맛도 일품입니다.
재료:
- 메밀가루, 닭가슴살, 씻은김치, 두부 반모, 숙주, 시금치, 당근. (메밀은 시중 마트 등에서 파는 것을 이용하셔도 됩니다.)
- Tip 1. 김치는 염분이 많으니 물로 한번 씻은 후 채썰어주세요.
- Tip 2.냉장고에 있는 다른 야채들을 넣으셔도 좋습니다.
- Tip 3. 메밀을 쉽게 말아야하니 야채는 잘게 채썰어주세요.
- Tip 4. 메밀을 부칠 때는 얇게 부쳐주는 것이 좋습니다.
1. 김치는 염분이 많으니 물로 한번 행군 후 잘게 썰어주고 숙주와 시금치는 끊는 물에 한번 살짝 데친 후 잘게 썰어주세요. 숙주와 시금치를 삶을 때에는 뚜껑을 열어놓고 데쳐주세요. 김치는 기호에 따라 배추김치나 깍두기를 이용해도 좋습니다. 지금은 배추김치가 없어 깍두기를 이용했습니다. 두부는 물기를 한번 빼서 으깨어주세요. 물기를 빼지 않으면 속재료를 섞을 때 질척거리게 되니 물기를 빼주어야 합니다.
3. 준비한 야채와 닭가슴살, 으깬두부, 씻은 김치를 볼에 넣고 참기름을 조금 너어 조물조물 무쳐주세요. 속재료를 섞어줄 때 소금을 조금 넣어 간을 맞추어도 좋지만, 김치로 인해 소금을 안넣으셔도 약간 간이 됩니다.
6. 구워진 메밀에 속재료를 넣고 돌돌 말아줍니다.
닭가슴살 메밀전병은 칼로리도 낮고 담백하면서도 맛있습니다. 메밀의 쫄깃한 식감에 씻은 김치를 넣어 간도 적당하게 맞는 것 같아요.
웰빙 음식인 닭가슴살 메밀전병먹고 오늘도 건강한 몸, 맛있는 다이어트 고고씽입니다.
웰빙 음식인 닭가슴살 메밀전병먹고 오늘도 건강한 몸, 맛있는 다이어트 고고씽입니다.